본문 바로가기
여행

2023진해군항제 진해벚꽃축제 벚꽃명소 여좌천로망스 주차장

by 해발아기 2023. 4. 2.
반응형

#2023진해군항제#진해벚꽃명소#여좌천로망스#내수면생태환경공원#주차장

안녕하세요?  건만슬라입니다.

 벚꽃축제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곳 진해! 국내최대 벚꽃 축제가 열리고 있는 진해군항제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3면이 산으로 둘러쌓여있고 1면이 바다인 지형으로 된 진해는 해군기지로서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어서 대한민국 최고의 해군기지입니다. 군사기지로 인해 일반인의 어로활동이 전면 금지되어 있어서 바닷속 고기와 각종 해산물이 많다고 합니다. 마산, 진해, 창원시가 창원 특례시로 통합되면서 진해시는 창원시 진해구로 되었고 진해는 군사도시로서의 가치가 우수할 뿐 만 아니라 세계 최대 벚꽃 축제인 군항제로서도 유명한 곳입니다.

축제 기간: 2023.3.25.(토)~2023.4.3.(월)
벚꽃 명소: 내수면 생태공원, 경화역, 여좌천, 진해탑, 진해루 등 

진해군항제 가는길/벚꽂이 휘날리는 가로수

군항제는 지난 1952년 4월 13일 우리나라 최초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동상을 복원로터리에 세우고 추모제를 거행하여 온것이 계기가 되어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36만그루 왕벚나무의 새하얀 꽃송이들이 꽃망울을 터뜨리며 봄의 향연을 즐길 수 있는 축제입니다.

저녁이나 주말에는 벚꽃 축제를 즐기러 오는 사람들로 인하여 교통체증이 심하므로 셔틀버스를 타고 축제를 이용하는 방법도 좋을 듯 합니다. 건만슬라는 벚꽃 명소 중 여좌천 로망스 마을 투어를 했습니다.
여좌천 로망스 다리는 20여년전 인기드라마「로망스」의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벚꽃 명소로 유명세를 타기 시작하였고 CNN이 선정한 아름다운 봄풍경 명소로 소개될 만큼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아름다운 벚꽃 플레이스입니다.
김하늘과 김재원 주연의 로망스를 보며 가슴이 콩닥콩닥했던 핑크빛 추억을 떠올리며 벚꽃 터널 같은 로망스 다리를 건너 보았네요. 

여좌동 로망스 마을 안내도

여좌천 빛의 거리는 4월3일(월)까지 축제를 하는데 달빛 속 야간 벚꽃 풍경도 장관이지만 대낮에는 밝은 햇살 아래 빛나는 벚꽃, 바람불어 꽃비처럼 내리는 벚꽃을 맞으며 봄의 향연을 만끽하는 것도 좋습니다.
 

여좌동 로망스마을에는 여좌천 벚꽃을 바라보며 커피 한잔을 할 수 있는 예쁜 카페들과 운동을 할 수 있는 지압로도 있어서 커피 한잔을 들고 벚꽃을 벗삼아 지압로를 걷는 재미도 있습니다.

여좌천 벚꽃 지압로

여좌천을 쭉 따라 걷다보면 유리처럼 투명한 저수지가 있는 진해 내수면 환경 생태공원이 나옵니다. 2008년에 조성된 생태공원에는 한폭의 그림처럼 아름다운 벚나무가 틔운 벚꽃이 장관을 이루고 벚나무 뿐만 아니라 꽃창포, 비비추 등 습지식물과 400여종의 수목이 식재되어 있어서 가을이면 화련한 단풍나무의 향연을 만끽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진해 내수면 환경생태공원 저수지

 

진해 내수면 환경생태공원 저수지 벚꽃

환경생태공원을 둘러본 후 내수면 양식연구센터 내 민물고기 생태 학습관에 들러서 참붕어, 철갑상어 등의 민물고기 전시관람도 추천합니다.

여좌천 북쪽 공영 주차장: 창원시 진해구 태백동 51
여좌천 평지마을 공영 주차장: 창원시 진해구 여좌천로 152-3
입장료 및 주차비 무료, 내수면 환경생태 공원 안에는 주차장이 없음

민속경기인 씨름대회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여좌천에서 벚꽃 구경을 하신 후 진해문화센터 체육관(여좌천 로망스 마을 안내도가 있는 곳 주변)에서 4월3일(월)까지 열리는 제20회 학산배전국장사씨름대회를 관람하셔도 좋을 듯합니다.(관람료는 무료)

반응형